[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만남 '스포테이너즈(SPORTAINERS)', 고초록기자] 서울 성동구는 오는 28일 낮 12시 왕십리광장에서 2022년 성동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활동 공유회인 ‘성아공 공감나누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한 해의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마무리하며 우수단지 시상과 사업내용을 공유하던 행사에서 확장하여 올해는 성동구의 모든 아파트 입주민들과 구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마당 잔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공모사업에 참여한 30개 단지와 단체가 공동체 강화, 친환경 그린아파트 만들기, 나눔과 사회봉사, 소통과 주민화합 등의 주제로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단체별 자랑거리와 공동체에서 직접 만든 먹거리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밀랍 주머니 만들기, 우유팩 재활용 한지 만들기, 바다에 버려진 폐유리 활용 목걸이 만들기 등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을 통해 무엇보다 공동체의 중요성을 알게 된 요즘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한마당 행사를 통해 더불어 행복하고 일상이 즐거운 공동체 문화가 지속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성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