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이너즈=고초록 기자] 프리미엄 복싱 대회 OYF(Only Your Fist) 2024 Grand Prix가 오는 23일 낮 12시,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BOX-1 본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2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며, 총 24명의 선수가 출전해 12경기의 치열한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OYF는 생활체육과 엘리트 스포츠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준 높은 대회 운영과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으로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프로레슬러이자 PWS 해설위원, 대외협력 이사로 활동 중인 ‘인간어뢰’ 김남훈이 출전해 태권도 선수 출신 복서 ‘드렁큰 베어’와의 맞대결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렁큰 베어는 100kg의 헤비급 강자로 빠른 펀치와 경쾌한 풋워크를 앞세워 다수의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는 실력자다. 이에 맞서는 김남훈은 프로레슬링 무대에서 23년간 다져진 파워로 복싱 무대에서도 저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회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예고하며, 출전 선수들의 이색적인 닉네임 역시 흥미를 더한다. 다양한 매치업이 예정된 가운데, 주요 대진은 다음과 같다:
|
OYF 2024 Grand Prix 대진 (제공: BOX-1 복싱) |
◆ OYF 대진표 ◆
오불휘 vs 호두댕댕
우주인 vs 잔망칠화
술러거 vs 민이라고해
노란원숭이 vs 전갈형님
주먹밥 vs 햄찌
탑건 vs 유왕
김변 vs 아수라
솜사탕 vs 김마적
로우블로우마스터 vs 더킹
어쌔신 vs 하트
화이트타이거 vs 용신
드렁큰 베어 vs 인간어뢰
|
OYF 스페셜 링 아나운서 PWS의 찰리 웨스트 (제공: PWS KOREA) |
한편, 이날 PWS 링 아나운서로 활동 중인 찰리 웨스트가 스페셜 링 아나운서로 참가해 대회의 흥미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BOX-1을 이끌고 있는 김형균 감독은 “2025년에는 관내가 아닌 외부 경기장에서 대회를 개최해 더욱 많은 복싱 애호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의 경기는 대회 종료 후 BOX-1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